| 샘톡바코드모니터 전체화면보기 방법 |
1. "샘톡바코드모니터"가 실행된 화면. 해상도가 큰 화면에서 출결 처리된 원생의 이름이 잘 보이지 않아 불편할 경우, "샘톡바코드모니터"를 전체 화면으로 확대하여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샘톡바코드모니터" 윈도우탭의 "최대화" 메뉴 클릭. (Shift 키 누른 상태로 마우스우측버튼 클릭하여 "최대화" 메뉴 클릭)
3. 좌우 전체 화면으로 확장된 화면.
4. 원위치 하려면? "샘톡바코드모니터" 윈도우탭의 "이전크기로" 메뉴 클릭. (Shift 키 누른 상태로 마우스우측버튼 클릭하여 "최대화" 메뉴 클릭) 
|
| 재직교사 근태관리 / 교사용 출입증 수정 삭제 / 교사 출석부 노출 종료(삭제) 방법 (교사출입증 사진 수정) |
교사근태관리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렸습니다. 교사용 근태 처리 방법
1-1. 교사 등록시 교사 출입증 생성 (교사근태관리 항목 체크! )
1-2. 교사 등록 후 사용중에 출입증 생성 - 사용자관리 > 교사 메뉴 이동하여 교사명 클릭 - 수정 클릭 후, 상단의 교사출결관리 항목 체크 (출결관리, 출입증 자동생성)
2. 출입증 출력 - 교사 출결 학급 선택 후 출입증 출력
3. 출결 체크 - 시설내 바코드스캐너에 출입증을 갖다 대면... PC화면 바코드모니터에 이름이 표시됨 4. 출석부 출력 - 학급 선택 하여 출력 하면, 교사/원생을 나누어 출력할 수 있음
5. 교사 근태 현황 앱으로 확인하기 - 앱에서 교사출결 학급에서 근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음 - 교사출결 학급이 보이지 않는다면, PC관리자에서 교사출결 학급의 주담당교사 또는 보조담당교사에 본인 이름을 선택하고 저장.
>> 교사 근태관리 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교사출결 체크시, 원생 인원수에 포함되고 있어 불편하다는 민원을 개선하였습니다. 교사 신규 등록시, "교사근태관리" 항목의 설정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출입증이 생성되어 인쇄할 수 있습니다. 샘톡앱 출입증 메뉴에 출입증이 노출됩니다... 다만, 기존의 교사출결을 사용중인 시설의 경우 아래와 같이 2가지의 변경 작업이 필요합니다. >> 교사용 출입증의 사진 수정, 삭제 및 출결 처리 종료 일자 수정이 필요한 경우 ※ 2024.10.30 개선 반영 : 교사 메뉴에서 사진 수정 시 출입증 사진 변경 됨 ① 사용자관리 > 원생 메뉴 이동 ② 해당 교사명 검색 ③ 검색된 교사명 선택 > 수정 화면에서... 원생 수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상태" 수정 후 저장 >> 교사 출석부 노출 종료(삭제) 방법 ① 사용자관리 > 원생 메뉴 이동 ② 해당 교사명 검색 ③ 검색된 교사명 선택 > "삭제" 클릭 >> 퇴직 등으로 교사 삭제로 인해 출석부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 교사 출석부 복구 하는 방법 종사자를 삭제 하게 되면... 출석부 데이터도 함께 삭제 됩니다. 이를 복구하는 방법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원생의 상태를 우선 복구 한 후, 해당 학급에도 재소속이 되어야 기존 출석부 데이터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① 사용자관리 > 원생 메뉴 이동 - 해당 교사명 검색 - 상태 변경 (삭제 → 재학) ② 학급관리 메뉴 이동 - 교사출결 학급 선택 > 수정 클릭 - 원생추가 버튼 클릭 > 해당 교사명 선택 후 저장 ③ 출석부(학급별) 메뉴에서 교사출결 학급 출석부 인쇄 
|
| 학급 변경시 "이전 출결 정보가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아래 경우와 같이 학급 변경이 있을 경우, 이전 출결 정보가 사라지고 없다는 민원이 종종 있습니다. 해결방법 ==> 기존 학급으로 다시 원복 시키면 됩니다. ============================== 저희는 중등과 초등으로 반을 나누어 사용을 하고 있는데 초등에서 중학생으로 변경되면서 1월과 2월 출석부에 출결표시가 안되어 나옵니다.
학생별로 검색을 하면 출결이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샘톡 출결시스템은 학급별로 출결 체크를 관리하며, 한 학생이 여러 학급에 소속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학급과 "수학" 학급에 동시에 소속을 시킨 뒤 "영어" 출입증을 찍으면... 영어 학급 출석부에 출결 시간이 기록되고 "수학" 출입증을 찍으면... 수학 학급 출석부에 출결 시간이 기록됩니다. 지역아동센터의 경우에는, 첫 설치과정에서 학급을 시설명으로 한 학급만 생성시켜 드리고 있는데 인원수가 적기 때문에 굳이 다수 학급을 생성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중마센터 경우와 같이 "초등" "중등" 으로 학급을 구성하였을 경우 새학기가 되어 중등으로 진학한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 학급이 "초등"에서 "중등"으로 변경되게 되면... 기존 "초등" 학급에서의 출결 데이터는 "중등" 학급과는 별개 이므로 "중등" 학급의 출석부에는 데이터가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가급적이면... 초기 셋팅 해 드린 대로 기본 학급으로 운영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편할 수 있습니다. 기존 1,2월 출석부를 출력하셔야 한다면.. 상기 학생들을 "초등" 학급에 다시 등록 후 1,2월 출석부를 조회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
| 샘톡에 등록된 학부모/학생에게 샘톡설치 안내메시지 재전송 하려면? |
부모님연락처 메뉴에서 해당 학부모의 문자버튼 클릭 후 문자전송하세요~
[샘톡 재설치 안내 문자 전송] 
해당 학부모의 문자버튼 클릭 후 문자 발송
|
| 로그인창에 고정된 아이디 패스워드 변경하고 싶어요 |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해 주세요. 1. "아이디/패스워드 저장" 우측의 체크 표시를 해제 하고 로그인창을 닫습니다. 2. 샘톡 PC 관리자를 다시 실행해서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후, "아이디/패스워드 저장" 우측의 체크박스의 체크를 다시 한 후 로그인 합니다. 
|
| [학급관리] 출결처리 안될때 / 교사 신규 등록 후 샘톡 App 원생 리스트 노출안될때 |
샘톡App은 DB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교사용/학부모용(학생용) 화면으로 구분되어 서비스 됩니다. 교사용 샘톡 App 에는 학부모용에는 없는 몇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공지사항/학부모대화/사진 동영상 갤러리/출결관리/주요일정/상담일지 등의 메뉴에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고 모든 학부모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결관리 및 학부모대화는 주담당 또는 보조담당 교사로 등록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교사를 새롭게 추가하거나 삭제 하는 경우 학급관리 메뉴에 등록된 교사 정보를 업데이트 해 주셔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담당 교사 등록 방법 ================= 1. 학급관리 클릭! 2. 수정할 학급 클릭하여 학급 상세보기 화면 하단의 "수정" 버튼 클릭  3. 주담당 또는 보조담당 교사명 선택 (주담당 교사는 학부모용 App 에 노출됨) 
|
| 출결 체크 잘못했을 때 출결 수정 방법 |
원생들의 출결 정보는 당일 24:00 까지 교사가 수정할 수 있으며 수정과 동시에 학부모에게 출결 알림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1. 출결 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잘못 체크된 아동의 경우, 해당 아동의 등하원 정보를 PC 관리자 또는 샘톡앱에서 수정하세요. =========== 등/하원 시간 수정 ========== - 등원 시간 수정할 원생 선택 후 시간 수정 후 "등원" 또는 "하원" 버튼 클릭하여 수정
2. 출결을 삭제해야 할 경우 : 등원/미등원 옵션에서 "삭제"를 선택 후 "처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
| 샘톡앱(스마트폰앱) 의 출결 푸시 알림 표시 방법 |
[ 샘톡 App이 실행하고 있지 않을 경우 푸시 알림 화면 ] - 푸시 알림 : 휴대폰 설정에 따라, 소리 또는 진동으로 알림 및 휴대폰 상단에 "샘톡" 표시됨

- 상단부 터치하여 아래로 드래깅 시, 푸시 내용 표시되며
- 해당 내용 부분 터치 시, 샘톡앱이 실행되어 출결 화면 표시됨
[ 샘톡 App 실행하고 있을 경우 푸시 알림 화면 ] - 팝업으로 출결 알림 :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음
- "확인" 버튼 터치시, 샘톡 App의 출결 확인 화면으로 이동함
p.s. 스마트폰앱인 샘톡앱을 설치한 경우 출결알림은 계속 전달되지만... 샘톡 출결알림 문자(SMS)는 매월 1~7일까지만 발송되며, 8일부터 말일까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문자 알림을 불편해 하는 민원 해소차원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출결알림을 끊김 없이 받고자 하는 경우 샘톡앱을 설치하도록 안내 바랍니다. 휴대폰에 샘톡앱을 설치하지 못하는 이유로 문자를 계속 받기 원하는 경우 샘톡홈페이지 Q&A 에 시설명/원생명/학부모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비밀글 옵션체크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
| 샘톡 이용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될 때, 수강 과목이 다수 일 때 (원생정보 메뉴 이용 방법) |
신학기를 맞아서... 또는 레벨업 등의 이유로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될 경우 아래 [학급수정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한 학생이 학급 정보 추가 또는 삭제가 필요할 경우, 원생정보 메뉴를 이용하여 새로운 학급을 등록시키고 더이상 소속되지 않은 학급은 삭제시켜 주면 됩니다. [원생 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학급 수정 방법]
1. 학급 정보 수정이 필요한 원생의 상세보기 화면에서 "수정" 버튼 클릭 (현재 "우림e비즈3차" 학급만 등록되어 있음) 
2. 학급 정보 수정이 필요한 원생의 상세보기 화면에서 "수정" 버튼 클릭 (현재 "우림e비즈3차" 학급만 등록되어 있음)

3. 학급 정보 삭제가 필요한 경우 원생 이름 옆 "X" 버튼 클릭하여 학급 정보 삭제 

4. 학급 정보 추가가 필요한 경우 "학급추가" 버튼 클릭하여 학급 정보 선택 및 추가 (학급 추가 후 "우림e비즈1차", "우림e비즈2차" 학급에 소속됨) 

※ 학생의 학급정보가 변경되면, 출입증 새로 뽑아서 사용하여야 함(기존 출입증으로 출결 처리시, 정상적인 출결 데이터 관리가 되지 않음). |
| 샘톡 알림 문자 SMS 내용 |
샘톡에서 자동 발송되는 알림 메시지 종류와 내용입니다.
p.s. 샘톡 출결알림 문자(SMS)는 매월 1~7일까지만 발송되며, 8일부터 말일까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문자 알림을 불편해 하는 민원 해소차원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출결알림을 끊김 없이 받고자 하는 경우 샘톡앱을 설치하도록 안내 바랍니다. 휴대폰에 샘톡앱을 설치하지 못하는 이유로 문자를 계속 받기 원하는 경우 샘톡홈페이지 Q&A 에 시설명/원생명/학부모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비밀글 옵션체크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
|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 수동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오류 날 경우) |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며, 클릭하여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우측 상단의 X자 버튼을 눌러 "샘톡바코드모니터"를 닫은 뒤, 제어판>프로그램추가/삭제 메뉴에서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 삭제 후 다운로드 한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재설치 해 주시 됩니다.
1. 샘톡바코드모니터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바탕화면 등 적절한 폴더에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후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세요.

2. SamTalkBarcode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에서 "SamtalkBarcode"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세요. ▶ 윈도우8 의 경우 
▶ 윈도우XP 의 경우  3.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한 프로그램(바탕화면 또는 다운로드 한 폴더에 있는 SamtalkBarcode.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합니다. 4. 설치완료 샘톡이 정상설치 완료되면, 띠리링 ♬ 하는 소리와 함께 동작합니다. 
5. 컴퓨터 재부팅 컴퓨터 재부팅 하시면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이 정상동작하게 됩니다. (최신 USB 타입의 바코드 스캐너는 프로그램 설치와 동시에 동작하지만... 시리얼 타입의 경우는 재부팅을 하는편이 좋음) ※ 바코드 출결 체크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경우 연락 주세요. 070-7557-8521 |
| 샘톡바코드모니터 업데이트 방법 |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며, 클릭하여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후 우측 상단의 X자 버튼을 눌러 "샘톡바코드모니터"를 닫은 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 해 주세요.


[관련글] 샘톡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 설치 하기 
|
| PDF 파일로 출석부를 저장하려면 어떻게? 인쇄하지 않고 파일로 저장? |
ezPDF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샘톡 월간 출석부 뿐 아니라 모든 문서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료실의 "PDF 파일 저장 관련 프로그램(ezPDF)" 을 참고 하세요. 
|
| [학급관리]새로 등록한 교사의 샘톡App 의 출결체크 화면에 원생들이 안보여요~ (출결처리 불가) |
선생님께서 퇴사 또는 입사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는 학급과 해당 학급에 소속된 학생은 그대로 두고 담당 선생님만 변경 되는 경우이므로 학급관리 메뉴에서 해당 학급을 선택하여 "수정"을 클릭한 뒤 주담당 또는 보조담당 으로 새로 등록한 교사명을 선택해 주세요. (주담당 또는 보조담당 교사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학부모와 1:1 소통 및 출결관리 권한이 제한됩니다) 담당 교사 변경시, 해당 학급 이름 또한 변경이 필요하다면 역시 수정 하면 됩니다. 선생님만 변경될 경우는, 학생들 정보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출입증을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퇴사한 선생님은 더이상 샘톡 App을 이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자관리 > 교사 메뉴에서 해당 교사 정보 수정을 선택하여 상태 값을 "미사용" 또는 "삭제"로 변경하여 저장해 주세요.
|
| 출결 처리가 되지 않아요 |
바코드 출결 처리가 정상적으로 처리 되지 않는 경우(교사 App의 출결체크 메뉴를 통해 출결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음), 다음과 같은 사례가 있을 수 있으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입증이 PC의 "바코드모니터"에 읽혀지지 않을때... - 증상 : 출입증을 "바코드스캐너"에 가져다 댈 때, "삑" 소리만 나고 "바코드모니터"에 학생의 바코드 번호가 인식되지 않음 - 원인 : 컴퓨터에 설치된 다양한 보안/방화벽 프로그램이 샘톡 바코드모니터의 정상 동작을 방해함 - 해결방법 : V3 등의 일부 충돌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2. 학생 바코드가 PC의 바코드 모니터에 읽혀졌으나, 학생의 이름이 나타나지 않을때 - 증상 : 학생의 바코드 번호는 바코드모니터에 인식되어 노출되었으나, 학생이름이 노출되지 않음 - 원인 : 인터넷이 끊김, 보안/방확벽 프로그램(nProtect Netizen 등)이 "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 기능 차단 - 해결방법 : 인터넷 연결 확인, nProtect Netizen 등이 실행되는 환경 제거 (금융/공공기관 웹사이트 이용 자제) 3. 학생 바코드가 PC의 바코드 모니터에 읽혀지고, 학생의 이 름도 정상적으로 노출되었으나 출결처리되지 않을때 - 원인 : 학생의 학급 변경 뒤, 새롭게 만들어진 출입증으로 출결 체크 하지 않음 - 해결방법 : 새로 출력하여 만들어진 출입증으로 교체하여 출결 체크 
|
| 출결 알림이 학부모에게 전달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샘톡앱/스마트폰앱/SMS/문자) |
학부모가 출결 알림을 받지 못한다고 할때, 해결방법입니다. 원생이 자신의 출입증을 바코드스캐너에 갖다 대게 되면, 학부모에게 "ㅇㅇㅇ 학생이 입/퇴실 하였습니다" 라는 알림이 자동전달 됩니다. 학부모가 다수명일 경우 다수명 모두에게 푸시 메시지 알림이 전달 됩니다(해당 학부모가 샘톡 App을 설치하였을 경우에는 푸시 메시지로 전달되고, 샘톡 App 미설치 경우에는 SMS 로 전달됩니다). 학부모에게 출결 알림이 전달되지 않는 경우, 케이스별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샘톡앱 설치 여부를 먼저 확인 해 주세요. 샘톡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매월 8일부터 말일까지 문자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샘톡앱을 설치한 경우, 샘톡앱을 재설치 해 주세요.
2. 학생의 바코드를 스캐너에 인식되지 않았을 경우 → "출석관리>출석체크" 메뉴의 출석체크 시간을 확인해 보면, 출석체크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에 해당 원생의 출석체크가 안되어 있을 경우, 출석체크 다시 처리 필요. ※ 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지 않으면 출석체크가 되지 않음 3. 학생의 바코드가 변경되기 이전 것일 경우 →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되었으나 새로운 출입증을 만들지 않고 기존 출입증을 사용하는 경우, 정상적인 출결처리 되지 않음. 이 경우, 출입증을 새로 출력하여 사용하게 되면 해결됩니다. ※ 출입증 하단에 기재된13자리 숫자와, PC관리자 출입증 메뉴에 노출되는 해당 원생의 출입증 하단의 숫자를 비교해 보세요. 4. 학부모가 샘톡App을 삭제하였을 경우 → 학부모가 App을 삭제했을 경우, 학부모에게 전달되는 푸시 알림 메시지를 수신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문자도 전달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샘톡App 재설치시 해결됩니다. 5. 학부모의 착오 → 샘톡 App을 설치하기 전에는 문자로 전달되지만, 샘톡 App을 설치하게 되면 문자는 더이상 전달되지 않고 푸시 메시지로만 전달되며, 푸시 메시지로 전달되는 출결을 이해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샘톡 App을 설치 한 경우 아래와 같이 화면에 메시지 창이 뜬 뒤에 사라지며, 이후 스마트폰 화면 상단의 알림영역을 아래로 드래깅 하여 해당 내용 확인 및 출결 체크 화면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56. 학부모의 샘톡 App 설정 옵션 변경 → 학부모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샘톡App의 "알림" 기능이 해제되어 있을 경우 푸시 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샘톡App의 상세정보 보기 화면에서 "알림표시" 기능을 체크해 주어야 푸시 기능이 제공됩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 샘톡 App이 실행하고 있지 않을 경우 푸시 알림 화면 ]
[ 샘톡 App 의 "알림표시" 기능 선택] p.s 스마트폰앱인 샘톡앱을 설치한 경우 출결알림은 계속 전달되지만... 샘톡 출결알림 문자(SMS)는 매월 1~7일까지만 발송되며, 8일부터 말일까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문자 알림을 불편해 하는 민원 해소차원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출결알림을 끊김 없이 받고자 하는 경우 샘톡앱을 설치하도록 안내 바랍니다. 휴대폰에 샘톡앱을 설치하지 못하는 이유로 문자를 계속 받기 원하는 경우 샘톡홈페이지 Q&A 에 시설명/원생명/학부모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비밀글 옵션체크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
| 재학중인 원생의 형제자매를 추가로 등록하는 방법 |
같은 학원에 형제 또는 자매가 다닐 경우, 학부모가 샘톡을 재설치 하지 않고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형제를 추가로 등록할 경우, 기존 등록된 학부모를 검색 후 매칭시키게 됩니다. 1. 첫째 자녀 등록 - 첫째 자녀를 등록합니다 : 이때 학부모 정보는 신규 등록합니다. 2. 둘째 자녀 등록 - 원생 정보 (이름/생년월일/성별/학급/사진) 입력 - 등록된 학부모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 후 저장. 3. 셋째 자녀 등록 - 원생 정보 (이름/생년월일/성별/학급/사진) 입력 - 등록된 학부모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 후 저장. (자녀 등록 방식과 동일하게, 등록된 학부모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 ============================================================== [형제 등록 방법] (예) "박상웅" 원생의 형제 "박상철"을 신규 등록하는 경우 1. 박상철 원생 정보 입력 : 이름/생년월일/성별/학급/사진 등록

2. "학부모검색" 버튼 클릭 후 등록되어 있는 학부모 선택 후 저장

|
| 학부모 또는 교사의 휴대폰이 변경되었을 때 재설치 방법 |
학부모 또는 교사의 휴대폰이가 변경되는 경우, 2가지의 케이스가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이 2가지 케이스별로 조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학부모 또는 교사 정보가 신규 등록 이외의 경우 (수정 포함)에는 다운로드 안내 SMS 가 발송되지 않으니, 아래 다운로드 URL을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기존번호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될 경우 - 학부모 : 샘톡 App 재설치 2. 기본번호 및 휴대폰 모두 변경된 경우 - 교사 : 관리자 프로그램에서 학부모 전화번호 변경 - 학부모 : 샘톡 App 재설치 샘톡 App 설치 URL https://www.samtalk.co.kr/academy 
[샘톡 재설치 안내 문자 전송] 전화번호 변경 학부모의 문자버튼 클릭 후 문자 발송
|
| 샘톡 이용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될 때, 수강 과목이 다수 일 때 (학급정보 메뉴 이용 방법) |
신학기 또는 레벨업 등의 이유로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될 경우 학급정보 수정 및 해당 출입증에 의한 출결처리가 필요합니다.
[ 학급 수정 방법] 1. 관리자 프로그램 로그인
2. 학급관리 클릭!
3. 삭제 또는 추가할 해당 학생이 소속된 학급 클릭하여 상세보기 화면 하단의 "수정" 버튼 클릭
4. 삭제할 원생 이름 옆의 "X" 버튼 클릭 하여 기존 학급에서 삭제 후 "저장"버튼 클릭

5. [추가]할 원생이 소속된 학급의 수정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 후 해당 원생 이름 선택 및 "저장" 버튼 클릭!!
6. 학급 정보 상세 보기화면을 통해 "원생1"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음
7. 학생의 학급정보가 변경되면, 출입증 새로 뽑아서 사용하여야 함. (기존 출입증으로 출결 처리시, 정상적인 출결 데이터 관리가 되지 않음) |
| 교사/원생/학부모 등의 사용자 등록 또는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샘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샘톡 관리자 프로그램에 최초 1회 등록되어야만 합니다. 샘톡은 원생을 매개로 하여, 학부모와 교사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관계는 원생/학부모/교사의 관계 설정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샘톡 시스템에 사용자를 등록하는 순서는 ① 교사 등록 > ② 학급 등록 > ③ 학생/학부모 등록 입니다. 1. 교사 등록 

2. 학급 등록 
※ 주담당교사 1명, 보조담당교사를 4명까지 설정할 수 있음. 주/보조 담당 교사로 등록되면, 학부모와 소통이 가능하며 출결처리를 할 수 있음 3. 학생 / 학부모 등록 
4. 학부모 추가 등록 / 학부모 정보 수정 초기 학생 등록 이외 학부모 정보 등록/수정을 위해서는 학부모 메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학부모 정보의 신규 등록이 필요할 경우, 화면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