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글등록시 “지역명 + 시설명“을 반드시 기재 바랍니다. 시설명만 기재할 경우, 동명 시설이 많아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급식O ↔ 급식X 변경은 직접 처리하세요.
고유번호 변경시 샘톡사용신청서 등록 / 자동인출계좌만 변경시 CMS신청서 등록(자료실 참조).
▶출결체크 프로그램 재설치 필요시 자료실 2번 "바코드모니터" 다운로드 / 설치 하세요.
제목출입증 체크시 에러 메시지 노출 및 출결 안됨 관련 ==> 해결방법2025-04-16 11:12
작성자 Level 10

서비스 장애 및 주요 내용 긴급 공지샘톡밴드를 통해 제공됩니다. 꼭!! 가입해 주세요.
https://band.us/@samtalk
----------------------------------------------------------------------------

 

샘톡 바코드 체크시 에러 메시지 노출 및 출결 체크 안됨 관련

일부 구형 PC(윈도우7 사용) 에서 바코드출입증 체크시,
보안 경고 팝업창이 노출되면서,
출결 체크 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원인 파악결과, 

윈도7 등의 구형 PC에서는 

더이상 "신뢰할수 있는 인증서 발급자" 리스트를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다보니...

발생한 문제 입니다. ㅜㅜ


[해결방법] 강제로 "신뢰할수 있는 인증서 발급자" 에 추가해야 됨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크롬 또는 엣지를 실행 후 아래 주소를 복사 하여 붙여 넣기 하세요. 또는 아래 주소 더블 클릭하세요!! ==> 열기

https://secure.globalsign.com/cacert/root-r6.crt




 

2. 위 주소 붙여 넣기 후 클릭 또는 엔터치면... 아래 창이 열림 ==> 인증서 설치 클릭!

 

3.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시작 --> 다음



4.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 찾아보기 클릭


 

5. 신뢰할수 있는 루트 인증기관 클릭 --> 확인


 

6. 인증서 저장소 --> 다음


 

7.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완료 --> 마침


 

8. CA로부터 인증서 설치 --> 예


 

9. 인증서 가져오기 완료


 

 

PC 재부팅 후 출결체크 다시 해 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