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출결 알림을 받지 못한다고 할때, 해결방법입니다. 원생이 자신의 출입증을 바코드스캐너에 갖다 대게 되면, 학부모에게 "ㅇㅇㅇ 학생이 입/퇴실 하였습니다" 라는 알림이 자동전달 됩니다. 학부모가 다수명일 경우 다수명 모두에게 푸시 메시지 알림이 전달 됩니다(해당 학부모가 샘톡 App을 설치하였을 경우에는 푸시 메시지로 전달되고, 샘톡 App 미설치 경우에는 SMS 로 전달됩니다). 학부모에게 출결 알림이 전달되지 않는 경우, 케이스별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샘톡앱 설치 여부를 먼저 확인 해 주세요. 샘톡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매월 8일부터 말일까지 문자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샘톡앱을 설치한 경우, 샘톡앱을 재설치 해 주세요.
2. 학생의 바코드를 스캐너에 인식되지 않았을 경우 → "출석관리>출석체크" 메뉴의 출석체크 시간을 확인해 보면, 출석체크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에 해당 원생의 출석체크가 안되어 있을 경우, 출석체크 다시 처리 필요. ※ 바코드모니터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지 않으면 출석체크가 되지 않음 3. 학생의 바코드가 변경되기 이전 것일 경우 → 학생의 소속 학급이 변경되었으나 새로운 출입증을 만들지 않고 기존 출입증을 사용하는 경우, 정상적인 출결처리 되지 않음. 이 경우, 출입증을 새로 출력하여 사용하게 되면 해결됩니다. ※ 출입증 하단에 기재된13자리 숫자와, PC관리자 출입증 메뉴에 노출되는 해당 원생의 출입증 하단의 숫자를 비교해 보세요. 4. 학부모가 샘톡App을 삭제하였을 경우 → 학부모가 App을 삭제했을 경우, 학부모에게 전달되는 푸시 알림 메시지를 수신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문자도 전달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샘톡App 재설치시 해결됩니다. 5. 학부모의 착오 → 샘톡 App을 설치하기 전에는 문자로 전달되지만, 샘톡 App을 설치하게 되면 문자는 더이상 전달되지 않고 푸시 메시지로만 전달되며, 푸시 메시지로 전달되는 출결을 이해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샘톡 App을 설치 한 경우 아래와 같이 화면에 메시지 창이 뜬 뒤에 사라지며, 이후 스마트폰 화면 상단의 알림영역을 아래로 드래깅 하여 해당 내용 확인 및 출결 체크 화면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56. 학부모의 샘톡 App 설정 옵션 변경 → 학부모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샘톡App의 "알림" 기능이 해제되어 있을 경우 푸시 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샘톡App의 상세정보 보기 화면에서 "알림표시" 기능을 체크해 주어야 푸시 기능이 제공됩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 샘톡 App이 실행하고 있지 않을 경우 푸시 알림 화면 ]
[ 샘톡 App 의 "알림표시" 기능 선택] p.s 스마트폰앱인 샘톡앱을 설치한 경우 출결알림은 계속 전달되지만... 샘톡 출결알림 문자(SMS)는 매월 1~7일까지만 발송되며, 8일부터 말일까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문자 알림을 불편해 하는 민원 해소차원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출결알림을 끊김 없이 받고자 하는 경우 샘톡앱을 설치하도록 안내 바랍니다. 휴대폰에 샘톡앱을 설치하지 못하는 이유로 문자를 계속 받기 원하는 경우 샘톡홈페이지 Q&A 에 시설명/원생명/학부모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비밀글 옵션체크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